티스토리 뷰
서귀포 올레시장 맛집 추천 BEST 5
1. 고씨네 천지국수
서귀포 맛집을 찾으면 바로 검색되는 그곳! 고씨네 천지국수집이다. 고기국수 맛집으로 멸고국수가 대표 메뉴다. 매콤한 것을 좋아하는 분은 비빔국수도 괜찮고 일반 멸치국수도 맛있다. 네이버로 예약을 하고 가면 대기가 조금 빠르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차는 고씨네 천지국수 바로 옆 중앙로터리 공용주차장 이용 시 주말과 공휴일은 무료이며, 평일도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
영업시간 : 9:30~15: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2. 새로나분식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이곳을 꼭 방문하시길 바란다. 새로나분식은 김밥+떡볶이+전+튀김이 들어간 모닥치기로 유명한 곳이다. 별거 없어 보이지만 먹다 보면 매력적이고, 특히나 전을 떡볶이 소스에 찍어먹는 맛이 일품이다. 올레시장 가면 무조건 포장해다 먹는 집으로 아이들과 함께 먹을 것을 찾는다면 강추한다.
영업시간 : 매일 10:30~20:00
3. 중앙통닭
서귀포 올레시장 마농치킨으로 유명한 중앙통닭집은 올레시장 들어오기 전에 먼저 가서 주문을 넣고 시장을 한 바퀴 돌아야 한다. 대기 시간이 보통 40분 정도 걸리기 때문이다. 마늘향이 가득하면서 양도 푸짐하고 무엇보다 일반 프랜차이즈 맛이 아니라서 좋다. 시장통닭 맛이 제대로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나는 중앙통닭을 주문하고 근처 제주약수터(올레시장점)에서 수제맥주도 함께 포장한다. 중앙통닭은 본점과 2호점 두 곳이 있으며, 위치를 잘 보고 찾아가야 한다.
영업시간 : 7:00~21:00 브레이크타임 16:00~17: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4. 제주약수터 올레시장점
제주약수터 올레시장점은 바로 옆 마농치킨집에서 치킨 구입 후 수제맥주를 포장해서 가기에 좋은 위치다. 본점 위치랑은 조금 거리가 있는데 본점은 수제맥주 전문펍으로 먹고 가실 분은 제주약수터 본점에서 드시는 것을 권한다. 포장 시에 1인 한잔 정도 시음을 해보고 구입할 수 있다. 내 입맛에 맞는 것으로 골라먹는 재미가 솔솔 하고 무엇보다 제주의 맛을 느껴볼 수 있는 수제맥주들이 가득해서 좋다.
영업시간 : 매일 12:30~22:00
5. 거북이한과
제주에 여행오면 떠날 즈음 선물을 고민하게 된다. 딱히 제주 하면 떠오르는 관광상품에 질리셨다면 거북이한과를 추천한다. 최근 약과의 돌풍에 힘입어 거북이한과의 인기도 날로 유명세를 타고 있어 모르는 분들이 없을 듯싶다. 페스츄리 모양의 약과라고 생각하면 된다. 근데 이게 정말 맛있다. 서귀포에 가면 개성모약과를 몇 박스씩 사간다. 1인 2 박스 밖에 판매를 안 하는 게 아쉬울 정도다. 거북이 한과는 제주약수터 올레시장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과마루는 아이스크림에 개성모약과 하나를 올려주는 메뉴로 인기가 많다.
영업시간 : 11:00~20: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