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는 나에게 월급을 준다 by마리안 캔트웰 #11

나는 나에게 월급을 준다 도서 이미지
☞이미지클릭<나는 나에게 월급을 준다>구매사이트이동

저자 마리안 캔트웰은 자유롭게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하며 돈도 버는 자유 방목 컨설턴트을 운영하며 직장인들이 답답한 사무실을 탈출해 보다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거친 직업의 세계에서 도망치라는 말이 아니다. 내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돈을 버는 법을 알게 되면서 얻게 되는 자유에 관해 상각 하라는 뜻이다. p33

중요한 것은 피치 못할 변화가 일어났을 때(분명 일어난다) 스스로잠재적인 패자로 설정하는 것인가 승자로 설정한 것인가다. p36

"단 한 번뿐인 인생인데 무엇을 할 것인가?" p37

원대한 꿈을 꾸어도 된다. 너무 큰 꿈이란 없다. p49

'포트폴리오 커리어'란 한 가지 이상의 일을 하며 돈을 버는 것이다. p72

언제나 우리는 약점에 초점을 맞추고 나를 '평균'으로 만들려고 한다. 나의 가장 빛나는 부분, 내가 가장 자연스러워하는 분야는 잠시 저쪽에 밀어 두고 말이다. 그런 경향을 지금 당장 뒤집어야 한다. 나의 강점에만 초점을 맞추고 내가 사랑하는 일을 하고, 내 장점이 돋보이는 지름길로 가야 한다. p79

당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당신이 누구인지 꼭 말해주지 않아도 된다. 그것이 무엇이건 남보다 더 잘하고 싶어 하는 것을 하면 된다. 내 방식대로 내 식대로 내 느낌대로 한다. p87

내가 이 세상에 어떤 가치를 더할 수 있는지부터 생각하는 것이 좋다. p90

어느 누구도 생각만 해서는 완벽한 길을 알아낼 수 없다. 정말 원하는 것을 불러오기 위해 생각은 접어두고 먼저 '행동'이 필요하다. p95

'그래 어쩌면 이런 걸 하고 싶었을지도 몰라!' 정도로는 부족하다. '와, 이거 진짜 할 만한데 계속하고 싶어'라는 느낌이 들어야 한다. 이것이 당신이 정말 하고 싶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지표가 된다. p106

원조가 되고 싶다면 조금 더 호기심을 키워라. 당신 주변에 있는 것을 보고 당신 분야에 있는 사람들이 읽지 않는 책을 읽어라. 당신을 영감으로 채우고 매일의 일상에 관련이 없는 아이디어들 사이에 무언가 연결하려는 습관을 키워라. 이것은 당신만의 아이디어를 만드는 최고의 방법이다. p122

가장 먼저 배워야 할 것은 나를 어떻게 가치 있게 만드는 거다. p129

뛰쳐나온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을 나누는 딱 한 가지는 헛웃음이 나올 정도로 단순하다. 돈도 아니다. 나이도 아니다. 사람들이 듣고 싶어 하는 대단한 전략도 아닌다. 그들의 태도다. p186

안 되는 이유를 어떻게 다루는가가 당신이 내년에 어디에 있을지를 알려주는 가장 중요한 지표가 된다. p189

당신도 할 수 있다. 나는 당신을 믿는다. 그러니 시작하라. 지금 시작하라. p199


마리안 캔트웰의 <나는 나에게 월급을 준다>는 '먹고사는 법'의 신개념을 소개한 책입니다. 이 책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