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금 등의 지급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었으나 청구 ·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합니다.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기타 사망보험금, 폐업사업장, 퇴직연금 미청구 적립금 등

최근 5년간 찾아간 숨은 보험금은 총 16조 8,705억 원입니다.

 

숨은 보험금 종류

 

■중도보험금
보험계약 기간 중 일정조건을 만족하면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축하금, 자녀교육자금, 자립자금, 건강진단자금, 생활여행자금, 배당금, 사고분할보험금, 생존연금 등이 해당

만기보험금
보험계약의 만기도래 이후 3년이 지나지 않아 소멸시효가 완성되지 않은 보험금

휴면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이 지나 소멸시효가 완성되었지만, 계약자 등이 찾아가지 않아 보험회사 또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관하고 있는 보험금

 

숨은 보험금 조회 방법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  본인인증 →  정보동의 →  결과확인 

본인인증
정보동의
결과확인
휴먼보험금 조회결과

숨은 보험금은 본인인증만 하면 3분 안에 조회가능합니다. 저는 안타깝게도 휴면보험금이 없습니다. 그래도 숨은 보험금 조회 시 제가 가입 중인 보험내역을 모두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현재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조회해 보고, 혹시 모를 숨은 보험금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숨은 보험금 12조 4천억 원 찾아가세요! 

숨은보험금 이미지
금융위원회 숨은보험금 환급 신청 방법
(연합뉴스) 작년 '숨은 보험금' 4조원 환급 "남은 12조 4천억원 찾아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