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웃풋법칙 by김재수(렘군) #33

아웃풋법칙

<아웃풋법칙>은 지난 5년간 ‘시작 컨설팅’이라는 이름으로 평범한 사람들이 자신의 강점을 찾고 제2의 인생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도왔던 과정을 통해 얻은 지식을 ‘아웃풋(output)’이라는 단어로 설명한다. 아웃풋은 단순히 어떤 생산물 또는 결과물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렘군님은 이를 타인을 위해, 세상과 연결되기 위해 제공하는 생산물로 정리한다.

👍<아웃풋법칙> 필사하기

✔세상에는 의외로 나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 상황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지 말고 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만 생각하라. 할 수 있는 그 일을 바로 시작하라. p28

✔ 여태까지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은 모두 당연하지 않다는 것을. 세상에 당연한 것은 없었다. p32

✔ 다른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나만의 무언가를 만들 수 있다면 어떤 식으로든 세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p34

✔ 나는 타인을 위해 무엇을 해줄 수 있는가? p102

✔ 나의 행동을 가로막는 건 모두 나의 생각이다. p112

✔나를 드러내지 않고 잘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p123

✔ 새로운 생각을 주고받기 위해서는 새로운 사람이 필요하다. p126

✔ 나의 프로젝트를 기록하고 필히 경험을 공유하라. p140

정체성의 크기가 내가 버는 돈의 크기임을 기억하라. 정체성은 시작과 끝이다. 제일 먼저 정체성을 찾아야 한다. p143

상품, 서비스, 콘텐츠 등의 형태를 한 결과물이 타인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그게 진정한 아웃풋이다. p151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사소한 것이라도 상관없다. 무언가 인풋이 이루어졌다면 어떻게 아웃풋으로 연결시킬지 항상 고민하라. p163

아웃풋이란 세상을 알고, 나를 찾고, 연결하는 거. p167


☞<아웃풋법칙> By김재수(렘군)

 

아웃풋 법칙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