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수봉공원
미추홀구에 대표적인 벚꽃공원으로 유명하다. 수봉공원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도화동과 주안동을 경계로 한 수봉산을 중심으로 하는 공원이며, 한국 전쟁과 연관이 깊은 호국공원 가운데 하나이다.
2. 월미공원
월미공원이 개방되면서 공원조성계획에 의해 조성된 한국전통정원이 있다. 정원유형으로 궁궐정원, 별서정원, 민가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궁궐정원에는 창덕궁의 연못 부용지, 연꽃이 가득한 연못 애련지, 아미산굴뚝 및 화계가 있고, 별서정원에는 국담원, 소쇄원, 서석지가 있다. 민가정원에는 전통 건축 양식의 양진당과 초가, 인공 연못, 개울, 논 등 다양한 볼거리가 다양하다.
3. 자유공원
응봉산 전체를 자유공원이라 부르며, 맥아더 장군 동상과 한미수교 100주년 기념탑을 비롯해 자연보호헌장탑, 충혼탑, 석정루 등을 보존하고 있다.
석정루에 오르면 인천항과 월미산 북성포구 등이 한눈에 들어오는 장관이 펼쳐지며, 자유공원 벚꽃축제는 4월 8일 낮 12시부터 시작된다.
4. 인천대공원
인천대공원은 인천의 최대 공원이자 벚꽃의 성지다. 말이 필요 없이 야간 벚꽃도 아름답고 규모가 커서 가족 나들이로 인천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장소다.
5. 드림파크 야생화공원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거듭나는 드림파크 야생화단지는 총면적 46만㎡중 일부로, 테마식물지구, 야생초화지구, 습지생태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300여 종의 식물이 식재되어 있어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다.
반응형
댓글